8,705 오늘방문자수 : 532 / 전체방문자수 : 26,894,578
 
 
 
공지사항
동물뉴스(News)
자유게시판
잦은문답(FAQ)
동영상TV(반려)
동영상TV(실험)
동영상TV(야생)
동영상TV(모피)
동영상TV(오락)
동영상TV(수생)
동영상TV(가축)
동영상TV(일반)
동영상TV(애니메이션)
동영상TV(English)
영문자료(English)
만화그림
첨부하기
후원하기
7.11일(수) 개식용 옹호하는 KBS 편파방송 규탄 기자회견 및 항의방문
동보연 2018-07-09 21:15:17



-----------------------------------------

[보도자료]

<개식용 옹호하는 KBS 편파방송 규탄 기자회견 및 항의방문>

#개식용 옹호, 조장하는 KBS는 공개 사과하라
#육견협회만 발언하는 편파방송을 반대한다
#1,500만 반려동물 국민을 우롱하는 KBS는 사과하라

지난 7월 5일 KBS '아침마당' 프로그램에서는 개식용 문제에 대해 토론자 2명이 나와서 찬반토론을 하였습니다. 공영방송이라면 하나의 주제에 대하여 공정하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여, 시청자로 하여금 올바르고 현명한 판단을 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하지만, 공정하고 객관적이어야 할 방송에서는 동물보호단체를 배제하고 육견협회 회장만을 방청석에 출연시켜 육견협회쪽 이야기만 방송에 내보내면서, 찬반 투표를 개식용 옹호쪽으로 몰고 가는 편파방송을 하였습니다. 그날 패널로 참석한 연예인조차, 육견협회 회장이 방청석앞에서 개식용 찬성 발언으로 압박하기 때문에 개식용을 찬성해야 할거 같다고 실토까지 하였습니다.

그날 방송에서 육견협회는 전국 개농장이 전혀 문제가 없다고 주장하였지만, 국내 개농장의 80%가 이미 미신고 불법농가라는 사실은 이야기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육견협회측은 개농장에서 항생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였지만, 2017년 건국대학교 3R연구소가 전국 개고기 점포 93개에서 수거한 개고기 항생제 잔류량 시험에서 개고기는 쇠고기, 돼지고기에 비해 약 100배 그리고 닭고기에 비해서는 약 500배나 많은 항생제가 검출되었다는 사실은 말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육견협회는 자연친화적인 친환경 방법으로 개들을 사육하고 있다고 이야기하였지만, 전국 개농장의 99%가 사람이든 동물이든 전혀 먹지 못하는 썩은 음식물쓰레기를 개들에게 먹이고 있으며 이를 먹은 개들이 병이 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항생제를 대량 섞여 먹이고 있다는 사실은 이야기하지 않았습니다. 육견협회는 개들에게 썩은 음식물쓰레기를 먹이는 것이 자연친화적 친환경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KBS는 육견협회 회장을 방청석에 불러놓고, 말도 안되는 거짓말들을 하도록 하여 많은 국민들을 혼란에 빠뜨리며 호도하는 편파방송을 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국 개농장의 대부분은 뜬장이라고 하는 작은 철창 케이지에 개들을 가두고 있으며 비, 바람을 막을 수 있는 장치도 없이 온갖 동물학대를 저지르며, 잔인한 불법 개도살을 하고 있음에도 방송에서는 이러한 사실을 시청자들에게 알리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개고기 위생이 문제가 되니까, 개고기를 합법화해야 한다는 육견협회의 이야기를 옹호하는 내용을 방송하였습니다. 그리고 설문조사 방법 또한 시청자들이 오해나 실수를 조장할 수 있는 방법으로 진행하여 여론을 왜곡한 면도 있습니다.

지난 4월 부천 지방법원에서는 식용을 목적으로 개를 도살하는 행위가 동물보호법 제8조 사람의 생명, 신체, 재산에 대한 피해 등 정당한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개도살은 위법이라고 판단하여 개 도살 개농장주에게 벌금 300만원을 부과하였습니다. 그리고 지난 6월에는 표창원 국회의원이 축산물위생관리법 등 법률에 의거하지 않는 불법 동물 도살을 금지하는 개도살 금지법을 발의하였습니다.

이처럼 개식용은 하루빨리 없어져야 한다는 국민적 여망과 변화하는 국내 환경을 무시하고, 대한민국 공영방송에서 개식용을 옹호, 조장하는 편파 방송을 내보낸 것입니다. 이에 우리는 KBS방송국에 응당한 책임을 요구하며, 재발 방지를 위한 공개적이고 공식적인 사과를 촉구하는 바입니다.

<개식용 옹호하는 KBS 편파방송 규탄 기자회견 및 항의방문>

●일시: 7.11일(수요일) 낮12시
●장소: 여의도 KBS신관 정문(9호선 국회의사당역 4번출구방향)
●내용: 취지발언, 성명서낭독, 피켓팅, 구호제창, KBS방문 항의서한 제출
●문의: 010-삼삼이사-6477
●주최: 한국동물보호연합

0002.jpg (53Kb)
003.jpg (140Kb)
IP Address : 112.187.223.171 

서울 마포구 대흥동 22-79번지 302호 한국동물보호연합 전화번호: (02)707-3590 팩스번호: (02)6442-3590 이메일주소: kaap2000@hanmail.net